
시사투데이 장수진 기자] 치열한 오디션 경쟁을 통한 스타 탄생을 꿈꾸지는 않는다. 노래나 연주를 업으로 하는 전문가는 아니다. 그렇지만 그냥 한번쯤 내 안의 끼와 열정, 재능을 온라인에서 보여주며 모든 이들과 즐겁게 공유하고 추억으로 남기고 싶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7일부터 12월까지 국민 참여 온라인 공연인 ‘온 세상이 신나는 무대-들썩들썩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페스티벌은 (주)다음커뮤니케이션, (사)한국음악저작권협회, (사)한국음악실연자연합회, (사)한국음반산업협회 공동 주최, 문화기획사 (주)나무온, (주)쥬스컴퍼니 주관, (주)로엔엔터테인먼트, (주)kt music, (주)CJ E&M가 후원한다.
온라인상에 올릴 수 있는 분야는 노래나 합창, 연주, 댄스, 퍼포먼스, 마술 등 문화예술 공연 형태를 갖춘 것이면 무엇이든 가능하다. 개인이나 가족, 그룹, 단체, 각종 동호회 등 구성원의 수나 자격 등에는 아무런 제한이 없다. 이번 행사는 기본적으로 아마추어를 위한 행사지만 이미 활발히 활동 중인 사람들도 참여할 수 있다.
동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들은 동영상 사이트인 다음 TV팟 이벤트 페이지와 유튜브에 공연 장면을 올리고 홈페이지(www.들썩들썩.kr, www.jumpingfestival.kr)에 들어가 공연 장면을 올린 인터넷 주소(URL)를 등록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