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정미라 기자]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20일부터 24일까지 ‘인생설계’ 교육기부 주간을 운영한다. 이 주간은 사회 각 분야의 기관, 단체, 전문가들이 초·중·고 학생들에게 학교에서 배우기 힘든 실생활의 체험교육 기회를 제공하는 테마별 교육기부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올해 교육기부 주간의 첫 주제인 ‘인생설계’ 교육기부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올바른 습관을 조기에 길러 긍정적인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좋은 습관 만들기,’ ‘라이프 디자인: 직업과 인생설계’ 등으로 운영된다.
총 15개 기관이 참여하는 ‘인생설계’ 교육기부에서는 건강관리, 금융습관, 인생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 등이 진행되며, 약 3,500명의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라이프 디자인 캠페인 포럼’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각 분야 전문가와 함께 자아탐색, 습관 바꾸기, 꿈 찾기 등 일련의 과정을 지속적으로 코칭 받을 수 있다.
이번 교육기부 주간에 참여한 한국건강관리협회, 금융감독원, 프리메드, 드림스타트, 한국청소년리더십센터, 한국진로상담협회 등 총 15개 기관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강의 및 체험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운영한다.
교육기부 주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교육기부 매칭사이트(www.teachforkorea.go.kr)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