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세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이병석, 도종환, 김장실 국회의원과 함께 오는 3월 6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2층 제1회의실)에서 ‘지역문화융성 대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지방문화원진흥법, 문화기본법에 이어 지역문화진흥법이 제정됨으로써 지역문화진흥에 관한 3대 기본법이 완성된 것을 계기로 법 제정의 의의 확산과 법 시행과 연관한 지역문화진흥 제도 개선 방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김동호 문화융성위원회 위원장의 ‘지역문화진흥을 통한 문화융성’이라는 제목의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지역문화진흥법 제정과 관련한 지역문화진흥 체계 개선 방안’(한국문화관광연구원 윤소영 융합실장), ‘생활문화와 지역문화 활성화’(브랜드스토리 정영선 기획이사), ‘문화를 통한 지역 발전(문화도시, 문화지구)’(전남대학교 문화전문대학원 이무용 교수) 등의 주제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발표에 이은 토론에는 성남문화재단 이영진 문화기획부장, 한밭문화마당 이춘아 대표, 건국대학교 이병민 교수 등이 참여한다.
문체부는 이번 토론회에서 나온 다양한 의견들을 지역문화진흥법 시행령 제정과 지역문화진흥 기본계획 수립 시 반영해 지역문화 진흥을 통한 문화융성의 기조가 구현되도록 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