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한국관광의 새로운 얼굴인 한국관광 신규 브랜드로 ‘Imagine your Korea’를 개발해 공개했다. 이는 2007년 ‘Sparkling Korea’ 이후 7년 만에 새로운 한국관광 브랜드를 개발한 것으로 향후 외래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열기 위한 비전을 담고 있다.
신규 한국관광 브랜드는 22일 한강 반포지구 세빛둥둥섬에서 관광업계 종사자, 배우 전지현 씨 등 한국관광의 별 수상자, 주한 외교 사절 등이 참석한 한국관광브랜드 선포식 및 한국관광의별 시상식에서 공개됐다.
‘Imagine your Korea’는 전 세계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국 관광의 다양한 매력을 더욱 효과적이고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 고안됐다. 특히 음악, 드라마, 영화 등 대중문화 영역에서뿐만 아니라 정보기술(IT), 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달라진 위상을 반영해 한국이 아름다운 자연 환경과 유구한 전통 역사는 물론 ‘세계 문화와 산업의 흐름을 선도하는 세련되고 창의적인 관광지’라는 의미를 담았다.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향후 한국관광 신규 브랜드의 세계적 인지도 확산을 위해 7월~9월 중 집중적으로 홍보를 전개할 예정이다. 23일 주한 외신 기자를 대상으로 설명회(‘Imagine your Korea’ Media Night/프레스센터)를 개최한다.
아울러 새로운 브랜드 콘셉트에 맞추어 올해 한국관광 캠페인 모델로 선정된 ‘빅뱅’이 출연한 해외 텔레비전광고가 브랜드 도입과 함께 중국, 일본, 러시아, 태국, 인도네시아 등 전 세계 주요 지역에서 공개된다.
브랜드 선포 기념 온라인 이벤트도 8월 31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새롭게 선포된 ‘Imagine your Korea’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신규 브랜드 소개 웹사이트(imagineyourkor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에서도 여러 문화관광 행사와 연계해 신규 브랜드를 다각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한국관광 신규 브랜드 선포식과 함께 올해 4회째를 맞이하는 ‘한국관광의 별’ 시상식을 개최했다. 올해 한국관광의 별로는 관광매력물, 관광정보, 관광환대시설, 특별 부문 등 11개 부문에서 12개 한국관광의 별이 선정됐다.
한국관광의 별 선정결과
시상 부문 |
선 정 |
비 고 | |
관광매력물 (Attraction) |
생태관광자원 |
경남 창녕군 우포늪 |
후보 지자체 추천 및 국민참여 투표 |
문화관광자원 |
강원 삼척시 해양레일바이크 |
〃 | |
장애물 없는 관광자원 |
경남 통영시 케이블카 |
〃 | |
관광정보 (Information) |
단행본 |
New 내일로 기차로 |
〃 |
관광환대시설 (Hospitality) |
체험형숙박 |
전남 여수시 오동재 |
〃 |
쇼핑 |
경북 포항시 죽도시장 |
〃 | |
체험형음식 |
강원 평창군 한국전통음식문화체험관(정강원) |
〃 | |
특별부문 |
창조관광 |
전남 곡성 기차마을 |
〃 |
공로자 |
전지현 |
후보 전문가 추천 및 전문가 심사 | |
휴가문화우수기관 |
한국농어촌공사 |
〃 | |
휴가문화우수기업 |
주성엔지니어링(주)(중소기업), 한화케미칼(주)(대기업) |
〃 |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