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한나 기자]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환경정보 사이트인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www.konetic.go.kr)이 미래창조과학부의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콘텐츠 서비스 품질인증은 콘텐츠나 정보를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를 대상으로 이용자가 신뢰하고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를 선정해 품질 인증마크를 부여하는 제도다.
이용자평가단과 전문가평가단의 심사를 거쳐 서비스 기술, 이용자 편의성, 고객 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신뢰성이 높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은 환경 분야에서 유일하게 인증을 받아 이용자들이 믿고 활용할 수 있는 온라인 콘텐츠 서비스로 평가를 받았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은 환경 분야 최대의 인터넷 사이트로 1999년 문을 연 이래 누적 이용자가 1억 명을 넘었고 국내외 환경전문가들이 정보제공자로 활동하고 있다.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에는 환경 관련 각종 보고서를 포함해 환경기술, 환경산업 등 15개 분야 58만여 건의 기초자료가 구축돼 있다.
특히 환경 시설의 설계·시공·운영에 관한 사례 정보와 현황 분석자료, 업무 매뉴얼 등 환경산업체의 담당자와 연구자들이 필요한 실무 자료들이 많아 활용도가 높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가환경정보센터 김종선 센터장은 “환경산업기술정보포털이 명실상부한 환경 정보 교류의 마당이 될 수 있도록 정부, 국민, 전문가 등이 함께 소통하는 환경지식 생태계를 마련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