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정부가 9.1 부동산 대책 등 잇단 규제완화 정책을 발표하면서 부동산시장이 오랜 침체기를 깨고 점차 활기를 띄고 있다. 그러나 전문적인 지식 없이 무턱대고 부동산시장에 뛰어들었다가는 낭패를 보기 십상이다.
이에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 이균호 소장은 부동산 문제에 대한 종합적인 상담 및 자문을 통한 최적의 부동산컨설팅을 제공하며 지역 부동산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어 화제다.
지난해 설립된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www.경매투자재테크연구소.kr)는 개관 1년여만에 ‘고객에게 신뢰받는 부동산 전문 교육 기관’으로 입지를 굳건히 다져왔다.
대학에서 법학을 전공한 이 소장은 부동산학 석사학위 및 지역개발학 박사학위를 보유한 자타공인 부동산 전문가로서 ‘24시간이면 배우는 부동산법원경매’의 저자이자 강원도 총괄부동산정보연합회 본부장이며 대한은퇴자자산관리정보협회장, 강원도립대학, 한중대, 경동대, 상지대 등 부동산경매 전담교수 등으로도 활약 중이다.
이 소장은 오랜 기간 현장에서 쌓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분야에 국한되지 않은 세분화된 부동산 전문 서비스를 경쟁력으로 내세우며 차별화된 컨설팅 서비스를 구축했다.
부동산 관련 전문적인 연구와 컨설팅을 제공하는 부동산컨설팅연구소, 부동산 관련 고급교육 과정을 담고 있는 대한법률부동산학원(강원도민 법원경매기초무료강좌 실시, 전국 경매물건 정보 무료제공), 맞춤형 공인중개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공인중개사사무소, 여기에 은퇴자와 은퇴 예정자를 대상으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한은퇴자산관리정보협회 등 4개 분야를 아우르는 전문화된 컨설팅이 바로 그것이다. 그 외 체계화된 공인중개사무소 지역별 체인화를 기획 중에도 있다.
또 정책, 지역계획·개발, 경제, 경영, 부동산 분야의 교수 및 전문가로 구성된 8명의 자문위원과 변호사, 법무사, 감정평가사, 회계사로 이뤄진 협력업체단은 국토계획 및 지역개발 관련 학회와 연구단체 등과 ‘강원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 교류와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나섰다.
특히 지역 부동산 경제 활성화에 따른 강원 지역 발전을 도모하고 있는 그는 지역민을 위한 부동산 종합 무료상담, 부동산 컨설팅 수수료·부동산 중개수수료 할인 및 무료 경매 정보 제공으로 개인적 이익의 범주를 넘은 지역환원사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소장은 “앞으로 부동산은 지역별 체인화가 이뤄져야 한다”고 강조하며 “공인중개사체인본부를 설립해 부동산 관련 각종 법률교육 및 공법·세법 등의 개정교육을 시행, 공인중개사의 전문성을 제고하고 부동산 물건의 다양화와 공동화를 도모하는 한편 신속하고 신뢰받는 중개서비스 제공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강원도 강릉에 본사를 두고 원주·속초·동해, 경기 의정부·분당·용인 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는 전국을 대표하는 부동산전문기관으로서의 도약을 위해 힘찬 비상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대한법률부동산연구소 이균호 소장은 고객맞춤형 컨설팅 제공으로 강원지역 부동산경제 활성화와 건전성제고에 헌신하고 지역민을 위한 무료부동산교육 지원 및 경매정보 공개를 이끌면서 지식·재능 환원사업전개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4 대한민국 사회공헌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