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여름 휴가철을 맞아 대한민국 구석구석에 대한 여행정보를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는 ‘공공정보 10선’이 선정됐다. 휴가철 유용한 공공정보 10선에는 ‘대한민국 구석구석’과 ‘전국 걷기여행길’(문화체육관광부), ‘국립공원 탐방’(환경부), ‘숲에서 즐기는 숲에On’(산림청) 등이 포함됐다.
우선 대한민국 구석구석(korean.visitkorea.or.kr)은 어디로 갈까? 무엇을 먹을까? 어디서 잘까? 여행의 모든 것을 종합 제공한다. 올 여름 개최되는 전국의 여름 축제를 지도 한 장에 쏙 넣은 ‘시원한 2015 여름축제’에 이어 자연에 안겨 한 박자 쉬어갈 수 있는 숲속 여행지, 반려동물과 함께 갈 수 있는 전국 여름여행지 특집을 연이어 서비스 할 예정이다.
국립공원 탐방(www.knps.or.kr)은 우리나라 국립공원의 탐방코스, 교통, 야영장 등이 종합적으로 상세하게 안내돼 있다. 특히 국립공원 내 조성된 명품마을을 찾아간다면 국립공원의 아름다운 자연생태를 만끽하고 청정 농수산물과 향토음식을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숲에서 즐기는 숲에On(www.foreston.go.kr,)는 숲에서 즐기는 산림 휴양정보를 한 곳에 모아 휴양림, 산림욕장, 생태탐방 등이 상세하게 안내되고 있다. 특별한 휴양지로는 산촌생태마을, 치유의 숲 등이 있다. 산촌생태마을은 산림유전자원 보호구역으로 지정된 지역에 매일 제한된 인원만이 숲 체험, 생태학습을 할 수 있다. 치유의 숲은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다양한 자연의 환경요소를 허용할 수 있도록 조성한 숲으로, 전문 산림치유지도사에 의해 건강증진 기회를 가질 수 있다.
전국 걷기여행길(www.koreatrails.or.kr)은 전국의 480개 걷기여행길, 1,171개 코스별로 상세지도, 소요시간, 난이도, 교통안내, 편의시설 등의 정보가 제공되고 있다. 걷기 길에 대한 맞춤형 검색기능과 함께 추천 길, 테마 길, 대표 길 등으로 구분해 선택이 쉽도록 구성돼 있다.
이외에도 전국의 싼 주유소 찾기, 날씨, 교통, 도로위험상황 등의 정보가 휴가철 국민에게 유용한 공공정보로 선정됐다.
심덕섭 행자부 창조정부조직실장은 “정부가 제공하는 공공정보를 잘 활용하면 알차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계획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