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현대자동차그룹이 손을 잡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에 나선다. 문체부와 현대차는 28일 오후 3시 30분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 국제화상회의실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현대차는 문체부와 문화융성위원회가 추진 중인 ‘문화가 있는 날’의 다양한 문화예술 행사가 소외지역이 없이 전국 구석구석으로 전파될 수 있도록 다목적 이동형 공연 차량을 기증할 계획이다. 아울러 현대차 전 직원의 ‘문화가 있는 날’ 참여 활성화를 위해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정시퇴근 독려 및 문화예술프로그램 참여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지난 2013년부터 한국 현대미술의 대중화와 세계화를 위해 매년 1명의 미술작가를 선정해 최고 수준의 전시를 열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신진 작가를 포함한 유망작가들의 작품을 국립현대미술관 내 ‘갤러리 아트존’에서 전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문화예술의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오고 있다.
문체부 김종덕 장관은 “이번 업무협약은 개별 기업이 아닌 그룹 차원의 업무협약으로서 다른 기업집단으로도 ‘문화가 있는 날’ 참여가 확산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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