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지혜 기자] 홍용표 통일부장관,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 문재인 새정치민주연합 대표가 한 목소리로 통일을 노래한 ‘새시대 통일의 노래- 원 드림 원 코리아(One Dream One Korea)’가 18일 저녁 6시 공개된다.
음원사이트 소리바다 통해 공개된 뮤직비디오와 합창 앨범에서 통일부 장관과 여야 대표는 “우린 다른 적이 없어요~ 잊지 말아요. 그 사실 하나만~”로 시작되는 새로운 통일노래를 함께 부르며 통일에 대한 염원을 전했다.
‘원 드림 원 코리아’는 국내외 1100여개 시민단체 및 해외동포들이 주축이 되어 진행되는 새시대통일의노래 캠페인의 일환으로 제작된 새로운 통일노래다. 젊은 감각의 통일노래를 만들어 분단 3세대인 1020세대에게 분단의 아픔과 통일의 필연성이 우리의 현실이고 통일의 열망을 모으자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김건모 ‘첫인상’, 박진영 ‘너의 뒤에서’ 등 유명 히트곡을 만든 김형석 작곡가의 곡에 이선희 ‘그중에 그대를 만나’, 브라운아이드걸스 ‘아브라카다브라’ 등의 작사가인 김이나가 가사를 붙였으며, 양당 대표와 통일부장관이 1020세대의 각광을 받고 있는 EXO, 원더걸스, AOA, EXID 등 최고의 K팝 스타들과 함께 노래를 불렀다.
앨범 녹음 현장에서 김무성 대표는 “통일이 진정한 광복입니다”라는 문구로, 문재인 대표는 “하나될 Korea 경제통일부터!’라는 문구로 통일에 대한 염원을 표현했다. 홍용표 장관은 “우리의 소원 One Korea”라며 캠페인 참여의 소감을 밝혔다.
새시대통일의노래캠페인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에서 음원사이트 소리바다를 통해 무료로 공개한 앨범에 수록된 곡은 총 3개다. 여야대표, K팝스타, 방송인 등 28명이 함께 합창한 앨범 타이틀 곡 ‘원 드림 원 코리아 오리지널 버전과 양파, 나윤권이 입을 맞춰 천상의 화음을 선보인 듀엣버전 그리고 MR버전으로 구성돼 있다. 18일 소리바다를 시작으로 멜론, 벅스, 지니 등 국내 전 음원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거나 들을 수 있게 된다.
여야 대표가 K팝 스타들과 함께 노래한 뮤직비디오는 새시대통일의노래캠페인(www.1dream1korea.org) 홈페이지나 공식 유투브 채널을 통해 감상할 수 있다. 스튜디오와 한강시민공원을 오가며 2개월이 넘는 기간 동안 완성된 앨범 제작 과정도 뮤직비디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