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세미 기자] 환경부는 환경정책 전 분야를 대상으로 생활 현장 속의 환경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해 환경정책에 반영하고자 9월 21일부터 10월 30일까지 40일간 환경분야 대국민 정책 제안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환경정책 관련 전 분야를 대상으로 환경행정 운영상의 잘못된 관행이나 제도 개선, 화학사고 예방과 같은 생활안전 개선, 국민편의를 높이는 정책 제안 등 다양한 환경정책 분야에 중점을 둔다.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국민 환경서비스를 강화하고 우수한 정책 아이디어는 내년도 업무계획 등 환경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공모전 접수는 환경부 누리집(www.me.go.kr)의 공지사항에 게재된 서식을 내려받아 과제명, 인적사항, 배경·필요성, 내용·방안, 기대 성과 및 활용방안 등을 기재하면 된다. 이후 기재한 서식을 국민신문고(www.epeople.go.kr), 이메일(rose0926@korea.kr), 팩스(044-201-6386)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할 수 있다. 공무원, 단체, 법인도 가능하다.
공모전 결과는 오는 12월 14일 환경부 누리집에서 공개하며 금상 2명에게는 상금 100만원, 은상 2명에게는 상금 50만원, 동상 4명에게는 상금 20만원을 환경부 장관 표창과 함께 각각 지급한다.
환경부는 이번 공모전에서 접수된 아이디어를 창의성, 효율(경제)성, 적용 범위(효과), 계속성, 노력도 등에 관한 평가를 거쳐 수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