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윤용 기자] 한국야쿠르트가 프리미엄 커피 브랜드 '콜드브루 바이(by) 바빈스키(Cold Brew by Babinski)' 3종을 선보이며 커피 시장에 진출한다.
한국야쿠르트가 선보이는 커피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그간 추출시간이 오래 걸리고 유통과정이 까다로워 대량으로 선보이기 어려웠던 '콜드브루(Cold Brew)' 방식의 커피다.
한국야쿠르트는 또 콜드브루 제품을 소비자에게 선보이기 위해 제품 개발단계에서부터 2015년 미국 바리스타 챔피언십 우승자인 찰스 바빈스키와 손을 잡았다.1년 이내의 프리미엄 햇원두를 바빈스키만의 특별한 레시피로 블렌딩하고 매일 로스팅해 상온으로 원액을 추출한 뒤 제품화했다.
특히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로스팅 후 최고의 커피 맛과 향이 살아 있는 기간인 10일 동안만 야쿠르트 아줌마를 통해 만날 수 있다. 여기에 제품 겉면에 원두 로스팅 일자가 표기된 스티커를 부착해 기존의 대량 생산 커피 제품과 차별된 신선함을 소비자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는 소비자의 기호를 고려해 '아메리카노'와 '카페라떼' 등 완제품 2종과 다양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는 '앰플' 1종 등 총 3종으로 출시됐다. 3가지 제품 모두 물과 커피, 국내산 우유(카페라떼에 한함)외에는 합성착향료, 합성첨가물 등 인공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아 콜드브루 고유의 깊은 맛과 향을 믿고 즐길 수 있다.
김동주 한국야쿠르트 마케팅이사는 "콜드브루 커피는 찬물로 우려내는 방식이라 원두는 물론, 로스팅에서 유통까지 신선함이 제1 원칙"이라며 "신선함의 차원이 다른 한국야쿠르트의 커피를 통해 많은 소비자가 보다 부드럽고 신선한 프리미엄 커피를 합리적으로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콜드브루 by 바빈스키 아메리카노는 2000원, 카페라떼는 2300원, 앰플은 1500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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