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14일 오후 2시 극동방송에서 문화융성위원회(이하 융성위)와 극동방송이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방송을 통한 문화가 있는 날 확산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취약계층 아동과 탈북청소년에 대한 문화나눔 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공동 사업을 발굴해 추진하기로 했다.
극동방송은 그동안 서울과 지방, 미주대륙 등에서 운영되는 13개 방송 연결망과 극동아트홀을 통해 ‘가곡의 밤’과 ‘숲속 콘서트’, ‘전속 어린이합창단 공연’, ‘사진전’ 등 문화예술 행사를 개최해 왔다.
극동방송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문화가 있는 날’ 홍보 방송을 송출하고 유관 시설을 활용해 ‘문화가 있는 날’에 공연을 개최하는 등 문화예술 행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표재순 위원장은 “‘문화가 있는 날’에 극동방송이 참여하기로 한 것을 환영한다. 이번 업무협약이 문화가 있는 날’의 의미가 방송 전파를 타고 전국 구석구석으로 배달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극동방송 한기붕 사장은 “극동방송은 문화창조를 핵심가치로 판단하고 오래 전부터 문화를 확산하는 데 앞장서 왔다. ‘문화가 있는 날’을 통해 이러한 우리의 노력이 더욱 빛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했다.
‘문화가 있는 날’은 정부의 국정기조인 문화융성의 대표정책으로서 문체부와 융성위가 2014년 1월부터 시행하고 있다. 매달 마지막 수요일에 국민들이 영화관, 공연장, 미술관 등 전국 주요 문화시설을 무료 또는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대국민 문화향유 확대 캠페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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