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여성가족부는 국민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듣고 국민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맞춤형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8일부터 30일까지 여성·청소년·가족 및 권익정책의 ‘대국민 정책 아이디어 공모’를 진행한다.
공모분야는 여성가족부 업무 전 분야다. 세부적으로 ▴여성일자리 창출, 일·가정양립 지원, 여성안전 문제, 경력단절여성 지원 ▴청소년활동 안전관리, 학교 밖 청소년 지원,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부모교육 활성화, 작은 결혼식 확산 방안, 다양한 가족 수용성 제고 ▴가정폭력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성폭력 방지 및 피해자 지원 ▴여성가족부 규제개혁 분야 등이다.
청소년, 주부, 직장인, 공무원 등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평소 생활하면서 불편을 느끼거나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분야에 대해 자유롭게 정책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 여성가족부 홈페이지(http://www.mogef.go.kr), 또는 전자우편(secretsue@korea.kr)으로 가능하다.
여가부는 제안의 창의성, 정책효과성, 실현가능성, 구체성 등을 고려한 최종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 10개를 선정할 계획이다. 채택된 우수 아이디어는 여가부 정책에 적극 반영해 국민이 직접 참여한 맞춤형 정책으로 추진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