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지혜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문화정보원과 함께 ‘내 손으로 만드는 문화정보서비스 300자 국민 의견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국민들의 참여를 통해 더 나은 문화정보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모으고 이를 바탕으로 국민들이 편리하게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맞춤형 문화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공모 분야는 문화예술, 체육, 관광, 문화 격차 해소, 한류 확산 5개로서 누구나 문화정보서비스의 개선 방안에 대해 300자 내외로 의견을 자유롭게 등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그동안 자녀와 함께 가볼 만한 관광지 정보만 모아보고 싶었다면 ‘자녀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전국의 관광지 정보를 모은 앱을 만들어 주세요’라고 제안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6월 20일부터 7월 20일까지다. 제안하고 싶은 의견이 있으면 문화포털 누리집(www.culture.go.kr)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전문가 심사를 통해 대상 1명에게는 관광상품권 30만 원, 우수상 5명에게는 관광상품권 10만 원, 장려상 10명에게는 관광상품권 5만 원을 수여하는 등 총 16명에게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공모전 소식을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소정의 상품이 제공된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공모전에서 제안된 국민 의견은 앞으로 문화정책과 정보서비스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중요한 참고 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