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보건복지콜센터는 7월 25일부터 9월 18일까지 보건복지콜센터 대국민 인지도 제고를 위해 ‘129초 영화제 – 보건복지콜센터 홍보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보건복지콜센터는 전국 어디서나 국번 없이 129번으로 전화하면 필요한 보건복지 관련 정보와 상담 서비스를 신속/정확하게 제공하는 보건복지 전문 전화상담기관으로 다양하고 세분화 되어있는 보건복지사업 관련 내용 뿐만 아니라 긴급복지, 자살 상담 등 24시간 위기대응 서비스를 함께 운영한다.
이번 ‘129초 영화제 – 보건복지콜센터 홍보 영상 공모전’은 보건복지콜센터 ‘희망의 전화’(129)에 대한 대국민 인지도 및 보건복지 정책 서비스 이용률 제고를 위해 기획됐다.
동 홍보영상 공모전은 보건복지콜센터 상담 사례를 기반으로 하는 ‘나와 희망을 연결해준 보건복지콜센터 129 이야기’와 보건복지콜센터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보건복지콜센터 129는 ○○○다’ 두 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전 페이스북 페이지(http://www.facebook.com/129filmfestival)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접수는 7월 25일부터 9월 18일까지(129filmfestival@naver.com)로 제출하면 된다. 영화제의 형식을 빌려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총 상금 1천만원으로 대상은 5백만원, 최우수상은 2백만원, 우수상은 1백만원, 장려상은 4편으로 각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