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지혜 기자] 2016리우 하계올림픽이 열리고 있는 브라질 리우 코파카바나 해변에 조성된 평창동계올림픽 홍보관에 관광객이 몰리고 있다.
2018 평창 동계올림픽대회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16일(현지시각) “동계올림픽이 열리는 모습을 표현한 대형 오토마타와 스키점프 가상 체험 4D체어, VR시뮬레이터, 대회 마스코트가 큰 인기를 끌면서 지난 6일 개관식을 가진 후 열흘 만인 16일까지 평창 홍보관을 찾은 관광객이 총 8만 4천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이처럼 차기 동계올림픽 개최지로서 열대해변에서 대한민국 평창의 겨울과 동계스포츠를 체험할 수 있는 참여 콘텐츠 등이 주목받으면서 국내 언론은 물론 NBC(미국)와 글로보TV(브라질), 올림픽 채널 등 전 세계 60개가 넘는 언론사가 방문해 평창과 대한민국을 취재하고 있다.
여기에 국제올림픽위원회(IOC)를 비롯해 각 국 올림픽위원회(NOC), 2020동경·2022북경올림픽 조직위, 그리고 2024LA올림픽유치위원회, 올림픽 탑 스폰서 등도 수차례 홍보관을 찾아 1년 6개월 여 남은 평창동계올림픽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홍보관은 평창올림픽과 동계스포츠 외에도 매일 1~2회에 걸쳐 해변 무대에서 퓨전국악과 비보이 퍼포먼스, 얼음타악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면서 천여 명의 관객들이 몰려들고 있고 17일부터 태권도시범과 넌버벌 코미디, K-POP 커버댄스 등을 공연한다.
이동 홍보관도 1만8천여 명의 방문객들에게 태권도 시범과 대회 마스코트 애니메이션 상영, 김치버거와 김치전, 김치두루치기 등 한식을 선보이며 평창을 알리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동 홍보관은 리우올림픽 폐막 직후인 22일부터 상파울루와 아르헨티나, 칠레 등 남미 일대를 돌며 홍보를 이어갈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한국과 평창 방문에 대한 문의가 많다. 특히 자원봉사에 관심이 있는 현지인들이 하루 수십 명에 달한다”며 “평일 평균 8천 명 가량의 관람객이 찾고 있어 패럴림픽까지 총 23만여 명 이상이 평창 홍보관을 찾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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