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투데이 이정미 기자] 노사발전재단은 8일 오전 10시 30분 서울 구로구 G밸리 기업시민청에서 ‘제2회 다시 뛰는 금융인! 4060 희망 토크쇼’를 개최하고 금융권 퇴직인력의 재취업 성공 사례를 공유한다.
‘제2회 다시 뛰는 금융인! 4060 희망 토크쇼’는 노사발전재단이 금융권 퇴직자들의 고용지원을 위해 마련한‘다시 뛰는 금융인! 4060 희망 프로젝트’일환으로 금융권 퇴직자들의 제2의 인생 도전과 성공 사례를 함께 공유하고자 마련한 특별행사다.
1부 행사 ‘내 일(job)을 말하다’에서는 노사발전재단 금융인력경력개발사업부의 재취업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에 성공한 금융권 퇴직자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고 있는 구직자들이 함께 어울려 취업성공 노하우를 공유하고, 다양한 일자리 모델을 제시한다. 2부 행사 채용한마당 ‘소셜 Job자!’는 ㈜에코 T&L 등 사회적기업 20개소가 참여하여 1대 1 면접을 통해 금융 퇴직자를 현장에서 채용할 계획이다.
노사발전재단 엄현택 사무총장은 “금융권에서 종사했던 중장년 퇴직자가 그동안 쌓아온 사회경험과 숙련된 지식을 활용하여 제2의 인생을 새롭게 도약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한 뜻깊은 행사다”며 “앞으로도 금융인을 위한 4060 희망프로젝트를 통해 금융권 퇴직자들이 성공적인 인생 2막을 열어갈 수 있도록 힘쓸 것이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