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박미라 기자] 미래 식량자원으로 곤충이 떠오르는 가운데, (주)ENTO(대표 김민식)가 굼벵이건강기능식품 '진하게 달인 꽃벵이'를 출시하며 관심을 받고 있다.
허준 ‘동의보감’ 탕액편을 살펴보면 “굼벵이는 성질이 약간 차고 맛이 짜며, 독성이 있다. 악혈, 어혈, 비기, 눈에 생긴 군살, 백막, 뼈가 부러지거나 삔데, 쇠붙이에 다쳐 속이 막힌 것을 치료하고 젖이 잘 나오게 한다”고 기록돼 있다.
대한약전규격집에는 굼벵이가 천연항생단백질 프로테신함유로 강장 및 간기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명시돼 있다. 본초강목에서는 간질환과 시력감퇴, 종기, 성인병 등에 탁월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적혀있다.
김민식 대표는 " '진하게 달인 꽃벵이'에는 굼벵이혼합추출물94.96%[굼벵이40%(국내산), 숙지황(수입), 백작약(국산), 황칠(국산), 산수유(국산), 산약(국산), 울금(수입산), 갈근(국산), 천궁(수입산), 황기(국산), 산조인(수입산), 감초(수입산), 귤피(국산)]함유되어 있고, 대추 농축액(국산), 애플 농축액(국산), 배 농축액(수입산), 자몽종자추출액이 맛과 향을 더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 제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기준(GMP) 인증을 획득해 제품 신뢰도를 높였다"고 덧붙였다.
GMP는 고품질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시 원료의 입고에서 출고까지 지켜야 할 제조 관리 기준을 말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