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정명웅 기자] 국민권익위원회는 5월 30일부터 7월 24일까지 ‘2017 국민 참여 반부패·청렴 사연(수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일반부문과 공직부문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청탁금지법 시행 이후 변화된 삶의 이야기, 가정·직장·학교 등 일상생활에서 부정의 유혹에 빠졌지만 극복한 이야기, 양심과 원칙을 지키며 살도록 스스로를 변화시킨 이야기 등 청렴과 관련된 감동적이고 진솔한 사연이다.
권익위는 접수된 작품을 심사해 대상 1편, 최우수상 2편, 우수상 4편, 장려상 6편, 입선작 10편 등 총 23편의 수상작을 선정하고 8월 16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대상’ 수상자에게 위원장 상장과 상금 200만원,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동일한 상장과 상금 100만원을 수여한다. 이 밖에 ‘장려상’ 이상 수상자에게도 위원장 상장과 상금, ‘입선작’ 수상자에게는 상금만 수여한다.
수상작은 공모전 홈페이지, 권익위 SNS(사회관계망서비스) 등을 통해 공개되며 오는 8월부터 11월까지 개최되는 반부패·청렴 사연(수기) 독후감 공모전, UCC영상, 웹툰 등 청렴콘텐츠 공모전의 소재로 사용될 예정이다.
참여희망자는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integritycontents.kr)를 통해 사연을 제출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