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응시원서를 8월 24일부터 9월 8일까지 전국 85개 시험지구교육청 및 일선 고등학교에서 일제히 접수한다. 접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다.
수험생은 응시원서를 접수한 후에도 접수 기간 중에는 시험 영역, 과목 등 접수 내역을 변경하거나 응시원서 접수를 취소할 수 있다.
응시원서는 본인이 직접 접수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대리 접수는 고교 졸업자(검정고시 합격자 등 포함) 중 장애인, 수형자, 군 복무자, 입원 중인 환자, 원서접수일 기준 해외 거주자(해외여행자는 제외)인 경우 또는 상기 사유의 정도에 준하는 기타 불가피한 사유로 시·도교육감이 결정한 경우 예외적으로 허용된다.
응시원서 접수 기간이 지난 후에는 응시원서 접수와 변경이 어떠한 경우에도 불가하다.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사람은 반드시 접수 기간 내 응시원서를 접수 변경해야 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아울러 저소득층 가정의 교육비 부담 완화를 위해 응시수수료 면제 제도를 운영하며 올해부터 면제 대상을 기존 국민기초생활수급자에서 법정차상위계층까지 확대한다.
또한 시각장애, 뇌병변 등 운동장애, 청각장애 등으로 시험 응시에 어려움이 있는 경우 시험특별관리대상자로 인정해 점자 문제지 제공, 확대 문제지 제공, 별도 시험실 제공, 보청기 사용 등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