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풍부한 임상경험과 연구활동에서 비롯된 의료진의 전문성은 수준 높은 진료기술의 첫 단추이자 환자건강과 직결되는 의료서비스의 질을 결정짓는다.
강남샘치과 송송희 대표원장의 정확한 진단과 섬세한 술기(skill)가 환자들에게 치아의 ‘아름다움과 건강’을 선사하는 것도 이와 일맥상통한다.
실제로 송 대표원장은 미국 서부의 명문 UCSF(University of California San Francisco) 치과대학 졸업 후 Columbia대학교에서 수련을 마치고, 강의·연구 활동으로 탄탄한 포트폴리오를 쌓으며, 뉴욕 개원가 임상의로 활약해 온 실력파 전문의다.
국제학술지 다수 논문 게재, 악안면조직재생 분야 최신교과서 저술, 국제적 연구기금(ICOI) 다수 수상, 세계 최고의 임플란트 기업으로 손꼽히는 스위스 Straumann사와의 장기간 임플란트·골이식재 연구경력 등의 화려한 금자탑은 이를 방증하기에 충분하다.
최근 그간의 노하우와 역량을 집결해 강남샘치과를 개원한 송 대표원장은 ‘원칙에서 벗어나지 않는 제대로 된 진료’를 추구하며 환자들의 신뢰와 호평을 한 몸에 받고 있다.
먼저 그녀는 사전 상담에서부터 차별화의 포문을 열었다. 여기에선 면밀한 대화를 통한 환자의 니즈 파악을 시작으로 투명한 진료상황을 공개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치아건강을 우선순위에 둔 최적의 치료설계에 초점을 맞췄다.
이를 통해 충치·신경치료·잇몸질환 등의 일반치료는 물론, 임플란트·치주·치아교정·심미치료(라미네이트·미백) 등 전문화된 클리닉시스템을 마련해 환자맞춤형 의료서비스의 완성도를 이뤄냈다.
그러면서 환자가 느낄 치과치료의 통증과 공포심을 고려해 전체 시술에 무통마취기를 사용하며, 스케일링에도 무통 스케일러를 사용하는 점은 송 대표원장 특유의 섬세함이 돋보이는 대목이다.
또한 치과 내 모든 기구와 재료관리에 '미국질병통제예방센터 가이드라인(CDC)'을 엄격히 준수한 멸균·소독시스템 역시 강남샘치과의 경쟁력을 강하게 뒷받침하는 핵심 요소다.
마지막으로 환자들의 치아 유지·관리를 책임지는 철저한 사후관리 프로그램은 강남샘치과 토털솔루션의 피날레를 장식한다.
이렇듯 단기간에 지속성장을 거듭하며 환자의 의료만족도를 적극 견인해 온 송 대표원장은 바쁜 일정에도 끊임없는 연구·학술활동과 소규모 세미나 개최 등에도 활발하게 참석해 더 나은 진료방향을 모색하는 데 소홀함이 없다.
송 대표원장은 “나날이 발전하는 의료기술의 흐름 속에서 현재에만 안주한다면 최상의 치과치료를 구현하기 어려움”을 강조하며 “최선을 다하는 진료로 환자가 편하고 오래 쓸 수 있는 치아를 완성하는 것이 곧 의료인의 본분”임을 되새겼다.
덧붙여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매일 연구하고 정진하는 의사가 되겠다”는 다짐도 잊지 않았다.
한편 강남샘치과 송송희 대표원장은 풍부한 시술경험 노하우와 첨단 의료시스템 구축을 통한 치과 의료서비스의 전문성·안전성 강화에 정진하고 환자(고객) 의료만족도 극대화 및 국내 의료산업 발전 선도에 기여한 공로로 ‘2018 올해의 신한국인 대상(시사투데이 주최·주관)’을 수상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