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함께 읽는 2018 책의 해’를 맞이해 ‘책의 해 조직위원회’와 함께 29일 오후 2시 서울 프레스센터 20층 국제회의장에서 ‘제9차 책 생태계 비전 포럼’을 개최한다.
‘도서 추천(북 큐레이션)의 힘’을 주제로 한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한기호 소장이 좌장을 맡고 ‘큐레이션: 과감히 덜어내는 힘’의 저자인 영국의 마이클 바스카, 국제적 도서 추천 기업인 ‘북초이스’의 리야 크레소와티, 대전 지역 서점 ‘우분투북스’를 경영하는 이용주 대표 등이 출판사, 도서관, 서점의 도서 추천(북 큐레이션)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한국북큐레이터협회 김미정 회장과 레이어스랩 조성은 공동대표는 지정토론자로 참여해 주제발표에 대해 질의하고 토론한다.
포럼에 관심이 있는 국민은 책의 해 누리집(www.book2018.org)에서 사전 등록을 하거나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참석자에게는 발표 자료집과 ‘2018 책의 해’ 기념품을 제공한다.
‘책 생태계 비전 포럼’은 지난 3월부터 매월 책 생태계를 구성하는 주요 주체인 저자, 출판사, 서점, 도서관, 독자와 관련된 주제를 차례로 다뤘다. 오는 12월 13일에는 ‘책의 해 결산과 책 생태계의 비전’을 주제로 대미를 장식하는 ‘책 생태계 비전 포럼’이 열릴 예정이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