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롯데컬쳐웍스(이하 롯데시네마)와 함께 펼친 ‘문화를 통한 장애인 인식 개선 캠페인’이 온라인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24일 ‘문화가 있는 날’과 20일부터 26일가지 ‘장애인 주간’을 기념해 펼쳐진 이번 캠페인은 롯데시네마 청량리점에서 일반 시민 70여 명과 함께 진행됐다.
4차원(4D) 영화관에 입장해 관람석에 앉아 영화 상영을 기다리던 관객들은 극장의 모든 불이 꺼진 뒤에 시각장애인이 거리를 걸으며 만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4D 효과를 통해 간접적으로 체험했다.
캠페인에 참여한 관객들의 생생한 표정이 담긴 영상은 페이스북, 유튜브 등 누리소통망(SNS)을 통해 공개돼 10일 기준 유튜브 10만4,004건, 페이스북 24만114건 등 총 34만4,118건의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해당 영상은 문체부 유튜브(https://youtu.be/lJyX5tk-MJU)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문체부 전병극 대변인은 “이번 캠페인이 시각장애인의 입장을 문화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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