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툳이 이윤지 기자] 친환경 제품의 올바른 정보 제공을 위해 국내 온라인 유통 판매·중개업체 19개사가 뭉쳤다.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3일 서울 서초구 엘타워에서 공영쇼핑, 롯데쇼핑, 인터파트, 11번가 등 19개사와 ‘환경성 표시광고 온라인 감시(모니터링) 및 자율시정 참여업체 자발적 협약식’을 가졌다.
협약에 참여하는 19개 유통 업체들은 주방용품, 욕실용품 등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은 생활밀착형 제품을 중심으로 온라인 시장에서 자사가 판매하거나 유통하는 제품의 환경성 표시와 광고를 감시하게 된다.
위반행위가 발견될 경우 제조업체나 판매업체가 직접 해당 광고를 수정 또는 삭제하도록 하는 등 자율적으로 시정될 수 있도록 조치할 계획이다.
남광희 한국환경산업기술원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당한 환경성 표시·광고로 인해 어지럽혀진 시장 질서를 바로잡고 소비자 권익증진, 건전한 친환경 제품 시장 형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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