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경희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BroadCast WorldWide) 2019’가 20일부터 23일까지 4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올해는 드라마 위주로 해외에 소개하던 기존 행사 틀에서 벗어나 참여 콘텐츠의 폭을 넓힌다.
'콘텐츠, 세상과 연결하다(Content, Connecting the World)’를 주제로 ‘웹툰’ 등 다양한 분야의 대중문화와 결합해 한국인의 삶을 조명하고 있는 우리 방송콘텐츠를 소개할 계획이다.
특히 방송영상 분야의 해외 투자 유치를 활성화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구매력이 높은 해외 핵심 구매자를 대상으로 주요 방송사와 제작사들이 신작 발표회를 진행한다.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방송콘텐츠 신작 발표회(Pitching & Screening)’에서는 신작의 선판매와 투자 유치도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내 방송영상업계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하기 위해 우리 콘텐츠의 수요가 높은 동남아 등 다양한 지역의 구입 기업을 초청한다.
북유럽 최대 배급사인 ‘에코 라이츠(Eccho Rights)’, 중국 최대 영상플랫폼 ‘아이치이(iQIYI)’, 홍콩의 아시아권 최대 미디어그룹 ‘피시시더블유(PCCW)’, ‘대만 드라마제작사연합(Taiwan Drama Production Industry Federation)’ 등이 대규모 독립관(부스)으로 참여한다.
이 밖에도 미국, 일본, 싱가포르, 베트남, 태국, 말레이시아, 아랍에미리트, 칠레, 브라질, 터키 등 전 세계 40개국, 200여 개 매체, 방송 유통 관계자 2,600여 명이 행사에 함께한다.
국내외 영상콘텐츠 관련 기업은 누구나 ‘국제방송영상마켓(BCWW) 2019’에 참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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