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정훈기자] 박재정이 참여한 KBS2 TV 월화드라마 ‘조선로코-녹두전’ OST PART9 ‘햇살 바람 별빛 그대’가 11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햇살 바람 별빛 그대’는 국립국악원과 네이버 그라폴리오가 함께 주최한 ‘조선로코 - 녹두전 OST 작곡 공모전’의 우승작. 중독성 있는 기타 선율에 스트링과 국악기 대금, 아쟁, 가야금이 잘 어우러진 미디엄 템포의 발라드곡이다. 동주와 녹두의 순수한 사랑을 담은 가사와 박재정의 담백한 목소리가 만나 첫사랑의 풋풋함을 표현하고 있다.
이 곡은 작곡 공모전에 당선되어 작곡가로 데뷔하게 된 이다희 작곡가의 곡이며, 이다희 작곡가는 극에 딱 맞는 세련된 감성과 청량한 가사를 비롯해 신인 작곡가 답지 않은 편곡 능력으로 쟁쟁한 경쟁률을 뚫고 당선되었다.
박재정은 발라드에 최적화된 감수성과 담백하면서도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사랑받고 있는 아티스트로 그동안 '다시 태어날 수 있다면', '시력', '여권' 등의 음원들을 발표해 대중들에게 박재정만의 음악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또한 '죽어도 좋아', '바람이 분다', '톱스타 유백이' 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다.
OST 제작사 모스트콘텐츠는 매년 K-DRAMA MUSIC 공모전을 열어 역량 있는 작곡가 발굴에 힘쓰며 기회의 장을 열고 있다. 작년 ‘너도 인간이니' OST 공모전에는 김나영이 참여했었다. [사진 모스트콘텐츠]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