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대한체육회는 오는 7월 13일 창립 100주년을 맞아 미래 100년 후대에게 보내는 타임캡슐 ‘손 편지’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주제는 자유다. 접수기간은 4월 6일부터 5월 8일까지다. 공모 부문은 일반(청소년, 성인)과 체육(청소년, 성인)으로 나뉜다. 이 중 체육 부문은 대한체육회 선수 등록시스템에 등록된 자로 한정한다. 접수는 이메일(100@sports.or.kr) 또는 우편, 방문 등을 통해 가능하다.
체육회는 주제 부합성, 흥미성, 완성도, 파급성 등을 종합 평가해 수상작을 확정할 계획이다. 세부 부문별 최우수상·우수상 각 1명, 장려상 각 2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삼성 갤럭시 탭S6, 갤럭시 워치, 갤럭시 버즈플러스 등 상품과 함께 대한체육회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된다.
또한 공모전 수상작 중 최우수상 총 6편은 2차 저작물로 제작돼 오는 6월 진천 국가대표선수촌에 매설 예정인 타임캡슐에 함께 봉인된다. 타임캡슐 기록집, 영상 제작, 창립 100주년 기념식 전시 등에도 활용된다.
공모전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타임캡슐 손 편지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ksoc100.or.kr/time_capsule.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