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한별 기자] 여성가족부는 28번째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0일 ‘한부모의 날’과 21일 ‘부부의 날’을 함께 기념하며 ‘세상모든가족함께, 약속해요!’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의 실천 약속인 ‘하나, 가족이 서로 배려하고 돌봄은 나눠요’ ‘둘, 가족의 모습은 달라도 편견 없이 존중해요’ ‘셋, 슬기로운 방역 생활로 안전한 일상을 지켜요’를 내용으로 다양한 온라인 캠페인과 소규모 행사를 운영한다.
여가부는 코로나19에 지친 가족과 이웃의 마음을 보듬고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6일부터 21일까지 ‘우리가족 마음가꾸기’ 온라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동 캠페인은 우리 가족에게, 이웃에게 감사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방법은 ‘존경’, ‘사랑’, ‘감사’, ‘행복’의 뜻을 담고 있는 꽃말을 활용해 가족과 이웃에게 손편지를 쓰고 필수 핵심어 표시(이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된다.
참여자 1,000명을 선정해 화훼 농가가 제작한 꽃다발, 꽃시 등으로 구성된 ‘마음가꿈 키트’를 증정한다. 우수 사례는 ‘세상모든가족함께’ 누리집(www.families.kr)에 게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전국 건강가정지원센터·다문화가족지원센터,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등에서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리가족 비대면 걷기 대회, 부부 듀엣 가요제, 아빠 생활 백서, 붕어빵 패밀리 사진 경연대회 등 가족 구성원 간의 이해와 화합을 위한 행사를 진행한다. 또한 한부모 가족 응원꾸러미(키트) 나눔, 무지개가족 봉사단, 2030 청년 경제·생활교육, 다문화 인형극, 다문화아동 진로 탐구생활, 코로나19 예방접종 응원 릴레이 등 다양한 가족과 더불어 공동체 회복을 위한 행사도 운영한다.
각 지역별 프로그램 안내, 참여 방법에 대한 정보는 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www.familynet.or.kr)과 다문화가족지원포털 ‘다누리’ (www.liveinkore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