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지 기자] 중고차를 살 때 반드시 확인해야 하는 리콜정보(시정조치)를 8개 민간업체 어플에서도 볼 수 있게 됐다.
국토교통부는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손잡고 4일부터 KB캐피탈㈜, ㈜카툴, ㈜아톤, ㈜뱅크샐러드, 엔카닷컴㈜, ㈜카카오모빌리티, 현대캐피탈㈜, 나이스디앤알㈜ 8개 민간업체에 리콜정보를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정보 제공은 지난해 10월 네이버㈜에 리콜정보를 개방한 데 이어 추가로 개방한 것. 자동차 결함과 시정조치(리콜) 여부를 ‘자동차리콜센터(www.car.go.kr)’ 이외에도 다양한 경로를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4일부터는 KB캐피탈㈜, ㈜카툴, ㈜아톤, ㈜뱅크샐러드 4개 업체에 우선 제공한다. 엔카닷컴㈜, ㈜카카오모빌리티, 현대캐피탈㈜, 나이스디앤알㈜ 4개 업체에도 순차적으로 리콜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국토부 김정희 자동차정책관은 “개인별 맞춤형 자동차 리콜정보 제공으로 차량의 리콜여부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리콜시정률 제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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