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선아 기자] 보건복지부는 제4회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비대면으로 장기기증을 통한 생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추진한다.
‘생명나눔 주간’은 장기·인체조직 기증자의 이웃사랑과 희생정신을 기리고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8년부터 매년 9월 두번째 월요일부터 1주간을 지정해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9월 13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된다.
먼저 유명 개그맨 김재우와 심장이식 수혜자인 오수진 기상캐스터가 성우로 참여한 '2021년 라디오 공익광고'는 9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MBC-FM과 SBS-FM을 통해 송출된다.
생명나눔 홍보대사 브레이브걸스와 함께 수도권 지하철 스크린 도어 및 부산지역 버스 광고도 진행되고 있다.
생명나눔 주간에는 포털사이트 네이버 배너에 생명나눔 주간 안내 및 기증희망등록 참여를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기증희망등록에 동참할 경우 추첨을 통해 장기·인체조직기증 관련 홍보물이 들어있는 '생명나눔 키트'를 제공한다.
생명나눔 키트에는 희망의 씨앗 뱃지, 브레이브걸스 앨범, 생명나눔 에코백, 블루투스 이어폰, 핸드폰 핑거 스트랩 등이 있다.
아울러 한국장기조직기증원 주관으로 서울시·부산시·대구시 등 지자체(13개), 롯데물산·갤러리아백화점 등 민간기업(7개)과 함께 생명을 나눈 영웅을 기억하는 ’그린라이트‘ 캠페인을 실시한다.
롯데월드타워의 경우 시간당 10분씩 2회건에 걸쳐 건물 외벽 및 전국 주요 대교에 생명을 잇고 환생을 의미하는 초록빛 조명을 물들여 장기기증자에 대한 감사를 표현하고 이식을 기다리고 있는 환자들에게 희망을 심어줄 예정이다.
이밖에도 기증희망등록자에게 장수와 행운을 의미하는 ’남두육성‘ 별자리와 희망의 씨앗을 활용한 새로운 디자인의 ’장기·인체조직기증희망등록증‘이 배포될 예정이다.
미성년 기증 희망 등록자에게는 교통카드 기능이 결합(티머니)된 ‘장기·인체조직기증희망등록증’을 5천매 한정으로 배부한다.
국립장기조직혈액관리원 조신행 원장은 “장기기증을 통한 고귀한 생명나눔을 실천해 주신 기증자와 유가족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 이번 생명나눔 주간을 맞아 누군가의 끝이 아닌 누군가의 새로운 생명을 잇는 장기기증 문화가 확산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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