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해양수산부와 경기도가 공동 주최하는 ‘2021년 경기국제보트쇼’가 1일부터 3일까지 온라인(www.KIBS.com)으로 진행된다.
경기국제보트쇼는 중국 상하이 보트쇼,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보트쇼와 함께 ‘아시아 3대 보트쇼’로 손꼽히는 대한민국 해양레저산업 대표 전시회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시도되는 온라인 경기국제보트쇼에서는 약 400곳의 참가 업체와 제품 소개 자료를 보고 온라인 상담도 받을 수 있다. 또한 100여 편의 요트·보트 등 해양레저상품 체험후기와 안전수칙 등의 콘텐츠가 등재된 지식백과·영상채널 등도 마련돼 있다.
특히 온라인 전시회 플랫폼에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적용해 참가자가 선택한 관심분야나 관람이력을 분석한 후 연관 콘텐츠를 추천하는 기능도 마련했다.
행사 기간 동안 네이버와 연계한 ‘쇼핑 라이브’를 진행하고 국내 해양레저제품의 우수성을 해외에 알리기 위해 싱가포르, 태국 등 40여 명의 해외바이어가 참여하는 온라인 수출상담회도 실시할 예정이다.
올해 경기국제보트쇼 온라인 전시관은 1일 오전 10시부터 공식 누리집(www.KIBS.com)을 통해 입장할 수 있다. 간단한 등록절차를 거쳐 전시 관람과 각종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영상 콘텐츠의 경우 경기국제보트쇼 유튜브 채널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국제보트쇼 사무국(1670-878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