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애영 기자]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은 청소년의 국제적 소통 역량 강화를 위해 ‘청소년 국제회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제작해 3일부터 배포한다.
이번 ‘청소년 국제회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청소년들이 다소 어렵게 느낄 수 있는 국제회의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한다.
온라인 교육 콘텐츠는 국제회의 전반에 대한 기초 이론 강의와 실전적용에 관한 내용으로 총 6강이 구성돼 있다. 청소년 국제회의, 국제회의 정의와 종류, 국제회의 의사규칙, 토론과 협의, 발언문 작성법과 발언 태도, 국제회의 주요 표현이 담겼다.
영상과 함께 볼 수 있는 안내서(워크북)에는 온라인 강의에 대한 요약 및 추가 설명 자료와 활동안을 포함하고 있어 청소년이 자기 주도적으로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국제회의에 관심 있는 청소년은 여가부, 청소년교류센터 유튜브 또는 청소년지도사 종합정보시스템 온라인 연수원(https://yworker.hunet.co.kr/Home)에서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최성유 여가부 청소년정책관은 “이번 ‘청소년 국제회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가 청소년들이 세계시민으로서 역량을 키우고 국제사회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