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전해원 기자] 해양수산부는 우리 수산식품의 세계 인지도를 높여 수출 확대로 이어가기 위해 6일부터 28일까지 ‘2021 케이 씨푸드 글로벌 윅스(2021 K-Seafood Global Weeks, 이하 2021 KGW) 행사를 개최한다.
올해 5회째를 맞은 ‘2021 KGW’ 행사는 11월 11일 ‘중국의 광군제’, 11월 26일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 등 세계적인 소비 성수기에 맞춰 16개 국가의 온오프라인 유통채널 424개소에서 진행된다.
특히 현지 이용자가 많은 미국의 아마존, 중국의 타오바오, 태국 쇼피 등 26개의 온라인 유통채널과 연계해 홍보‧판촉행사를 진행한다. 미국의 H마트와 대만에 진출한 두끼떡볶이, 베트남 에스텔라하이츠 쇼핑몰 등 현지인들이 자주 이용하는 대형 유통점과 프랜차이즈, 문화시설 400여 개소를 통해 우리 수산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행사기간 동안 대한민국 수산물 수출 홍보대사인 배우 조여정이 참여해 한국 수산식품 홍보 콘텐츠를 활용해 해외 소비자들의 관심과 구매도 끌어올릴 예정이다.
미국 아마존, H-프레시 중국 타오바오 등 해외 유명 온라인몰에 개설된 K-씨푸드관과 연계한 다양한 비대면 홍보·판촉 행사를 통해 홍보효과도 극대화한다.
김준석 해수부 수산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우수한 우리 수산식품을 전 세계에 널리 전파해 수출 확대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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