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정미라 기자] "네가 노담(No담배)이면 좋겠어"
보건복지부는 26일 오후 7시 1020세대가 함께 참여하는 온라인 노담(No담배) 콘서트를 케이팝(K-POP) 유튜브 채널 ‘원더케이(1theK)’에서 최초 공개한다.
온라인 노담(No담배) 콘서트는 2019년 처음 개최해 올해로 4회를 맞이하는 금연 행사다.
복지부는 청소년 흡연 조장 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해부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흡연 예방을 금연홍보 패러다임으로 전환해 1980년대 초~2000년대 초반 출생인 MZ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참여형 금연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노담(No담배) 콘서트는 참여형 캠페인 일환으로 MZ세대가 선호하는 아이돌 가수의 공연을 통해 자연스럽게 노담(No담배) 문화를 확산시킬 예정이다.
온라인 노담(No담배) 콘서트는 오마이걸, 우주소녀, 위클리, 크래비티, 골든차일드 총 5팀이 출연한다.
사회자로 위클리 멤버 수진과 지한이 나서 출연진들과 함께 노담(No담배)에 대한 재미있는 이야기를 전한다. 가수 크래비티는 올해 세 번째 금연광고였던 ‘노담(No담배) TAG’ 캠페인 소개와 함께 복지부 금연 서포터즈, 일반 참여자의 우수 작품을 소개하며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올해 9월 25일부터 시작한 ‘노담(No담배) TAG’ 이벤트는 주변인에게 직접 말하기 어려운 노담(No담배) 메시지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게 도와준다. 26일까지 참여할 수 있다.
영상 공개 전후로 본 방송 사수 약속, 실시간 본 방송 시청 인증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 시 출연진의 친필 사인이 담긴 노담(No담배) 포토카드, 롱패딩, 치킨과 커피 쿠폰이 경품으로 제공된다.
자세한 정보는 노담(No담배) 캠페인 누리집(nodam.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