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김준 기자] 강원도가 도를 대표하는 백년기업 6개사, 유망중소기업 12개사, 유망중소 재인증 기업 15개사를 선정했다.
강원도는 지난 13일 도내 '2022년 강원도 백년기업과 유망중소기업' 선정을 위한 강원도 중소기업지원 기관협의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강원도 백년기업은 업력 20년 이상 기업 중 지역경제 성장을 이끌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향토기업이 대상이다. '100년을 이어가는 도 대표기업'으로 육성하고자 2012년부터 추진해 지난해까지 42개 기업을 선정했다.
유망중소기업은 업력 2년 이상 기업중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발굴 육성하고자 2003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현재 총 168개의 기업이 유망중소기업 인증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선정된 백년기업과 유망중소기업에는 경영안정자금과 특수목적자금 한도가 상향되고 이자율 우대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특히 백년·유망중소기업 경쟁력 강화사업 신청 자격이 부여된다. 그외 도와 유관기관 등에서 추진하는 각종 지원사업에서 우대 가점을 받을 수 있다.
강원도 경제진흥국 전길탁 국장은 “강원도 백년·유망중소기업은 강원도 경제성장의 핵심 동력이자 앞으로 강원도 경제발전을 주도할 소중한 자산으로 지역과 기업이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