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정미라 기자] 보건복지부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은 올해 두 번째 금연 광고인 '한 대가 무한대가 되는 전자담배 연쇄흡연' 편을 15일부터 송출한다.
이번 2차 광고는 전자담배 '중독'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과 경각심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직장, 가정을 배경으로 한 '평일 직장인' 편과 '주말 아빠' 편으로 제작해 평범한 일상에서 장소를 불문하고 끊임없이 전자담배·궐련으로 흡연을 이어가는 흡연자의 '연쇄흡연' 패턴을 사실적으로 묘사했다.
아울러 주변 흡연자에게 전자담배의 중독성을 알리고 금연을 독려하는 국민 참여형 '전담(전자담배) 대응반' 캠페인도 함께 진행한다. '전담 대응반'은 TV 광고 속 장면을 활용한 금연 응원 메시지로 주변 흡연자에게 금연을 독려하는 캠페인이다. 복지부 금연 캠페인 누리집(nodam.kr)에 방문해 흡연자가 전자담배의 중독성을 인지할 만한 광고 장면을 선택하고 응원 메시지를 전송하면 된다. 비흡연자와 흡연자 모두 참여할 수 있다.
복지부 신꽃시계 건강정책국장은 "올해 2차 금연 광고는 장소를 불문하고 연쇄흡연을 이어가는 흡연자의 모습을 통해 흡연자 스스로 전자담배의 '중독성'에 대해 인지하고 경각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대상별 특성을 고려한 금연 광고를 통해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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