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지연 기자] 문화체육관광부가 베트남 하노이 콤플렉스01과 호찌민 레러이 거리에서 ‘댓츠 코리아(That’s Korea): 전통이 만든 오늘의 일상’ 행사를 열고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 상품을 알린다.
이번 행사는 ‘오늘전통창업’ 9개 기업들의 해외 판로를 지원하는 것으로 25일부터 내달 3일까지 열린다. 23개 창업기업의 상품 112종을 전시하고 전통문화 체험, 전통 창업기업과 현지 기업 관계자 교류 등을 진행한다.
우선 행사기간 동안 하노이 콤플렉스01에서는 전통문화에 뿌리를 둔 현대적이고 실용적인 전통문화 상품들이 소개된다. 블랙핑크의 한복 무대의상을 제작했던 ‘오우르’를 비롯해 전통주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강산주조’, 수공예로 전통 다기를 생산하는 ‘김별희’ 등 23개 창업기업이 제작한 전통문화 상품 112종을 전시한다.
특히 25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전통문화 상품의 해외 판로를 지원하는 기업 간 연계 행사(B2B)를 개최한다. ‘오늘전통창업’ 9개 기업이 참여해 베트남 현지의 패션, 공예, 가구, 생활잡화 등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기업 브랜드와 제품을 홍보하고 베트남에서의 판로개척을 위한 기업 간 상담을 진행한다.
다채로운 전통문화 체험행사도 이어진다. ‘오늘전통창업’ 기업인 호래이 펄 프린츠 샵은 민화와 나전칠기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자개 공예 체험을, 마타니아퍼니처는 윷놀이, 안압지 주사위 등 전통놀이 콘텐츠를 활용한 체험을 진행한다.
베트남 호찌민 레러이 거리 일대에서는 26, 27일 양일간 ‘2024 한-베 우호 문화의 날’ 행사와 연계해 ‘2024 한복문화주간’을 연다. 한복문화주간은 문체부가 매년 10월 셋째 주 일상 속 한복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개최하는 행사로 올해는 서울 종로구 일대와 전국 거점 300여 곳에서 한복 전시·체험·교육 등을 진행한다.
문체부 이해돈 문화정책관은 "베트남을 비롯한 동남아 곳곳에서 한류에 대한 열기가 뜨거운 만큼 이 행사를 통해 우리 전통문화의 멋이 깃들어 있는 상품들이 국내외로 더욱 확산해 오늘날 우리 일상에서 함께 녹아들고 교감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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