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가정간편식 전문 브랜드 '아빠식당'이 신규 '공구플랫폼'(https://papafood.co.kr/)을 오픈한다.
1분 미만의 영상 콘텐츠 '숏폼'을 활용한 쇼핑 형태 '숏핑(숏폼+쇼핑)'이 최근 이커머스 업계의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대기업은 물론 소규모 사업자까지 숏핑 채널을 만드는 등 유통업계 변화가 한창이다.
이에 발맞춰 오픈한 아빠식당의 '공구플랫폼'은 숏폼을 중심으로 성장하는 커머스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1분 이내의 짧은 영상을 활용한 쇼핑몰로 제작됐다.
이 플랫폼은 향후 SNS 공동구매를 진행하는 인플루언서를 중심으로, 셀러를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주)호재에프에스, 아빠식당 조정현 대표는 "최근 소비자 니즈에 맞춰 영상을 활용해 즐거운 식품 쇼핑 경험을 제공했던 경험을 바탕삼아 새로운 '공구플랫폼'을 론칭했다"며 "비교적 팔로워가 적은 마이크로 인플루언서에서 부터 각계 각층의 셀러들과 함께 상생하며 성장하기 위해 '공구플랫폼' 운영에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시사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