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02월24일 (토) 8:36 Contact us
 
투데이 라이프
커뮤니티
이색 news
스타줌인
이벤트
자매지 뉴스






배우 이병준

문 대통령 직원과 식사

윤 대통령 수석비서관
회의


-자매지 뉴스 > travel/leisure
 
ㆍ경상북도 성주군 '성밖숲'…대한민국 야간명소 밤밤곡곡 100 선정
 
  성주군 성밖숲
 

[시사투데이 이윤재 기자] 경북 성주군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추진하는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에 성주 성밖숲이 선정됐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밤밤곡곡'은 밤이 더 아름다운 대한민국을 위한 새롭고 다채로운 야간관광 콘텐츠를 마련하고자 지난 6월 출범한 K-야간관광 공식 브랜드다.

 

 야간명소에는 소도시 잠재력 있는 자원도 고루 선정돼 지방 소멸 시대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상대적으로 덜 알려졌지만 매력 가득한 소도시 자원인 '나만 몰랐던 야경명소'로 뽑힌 성주 성밖숲은 500년된 천연기념물인 왕버들나무 군락지다.

 

 주민 휴식 장소 및 관광객을 위한 성주 대표 관광 명소로 위상을 높이고 있다. 성밖숲은 조선 중엽 마을의 액운을 막고자 조성됐다.

 

 임진왜란 이후 왕버들 나무를 심으며 마을의 안녕을 기원하기 위한 선조들의 염원이 깃든 역사적인 가치가 높은 장소로 알려져 있다.

 

 수백 년간 사람들의 심신을 치유하며 성주를 지켜온 성밖숲은 이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강소형 야간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여름에는 푸른 왕버들 아래 펼쳐지는 보랏빛 맥문동으로 많은 관광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성주참외&생명문화축제 등 각종 행사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다.

 

 성밖숲은 문화재청과 협의를 마쳐 지난 9월 야간관광객 유치를 위한 야간 조명 설치를 완료했다.

 

 남부내륙철도 성주역 시대에 발맞추며 관광산업 개발의 큰 그림을 그리고 있는 성주군은 야간관광 도시로 거듭나기 위한 새로운 야간 콘텐츠들을 도입 중이다.

 

  지난 11일 군 단위 소도시 최초로 시행한 친환경 캔들을 활용한 ‘야간 키즈 콘서트’가 그중 하나다.

 

 야간 키즈 콘서트는 성밖숲의 흩날리는 낙엽 아래 수천 개의 LED 촛불 무대에서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유명 애니메이션 OST와 캐럴의 클래식 연주 프로그램으로 꾸몄다.

 

 공연에 참석한 관람객들은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한 낭만적인 공연이었다. 성주군과 같은 소도시에서도 이러한 콘텐츠들이 많이 시행되길 희망한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이병환 성주군수는 "인구 감소 지역인 성주군은 대구, 김천, 구미와 같은 배후도시를 가진 곳으로 관광 활성화의 잠재력을 가진 곳이다. 성밖숲의 '대한민국 밤밤곡곡 100' 선정을 계기로 야간관광 콘텐츠 확충에 아낌없는 지원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023-11-14 09:48:13]
이전글 강진군, 마량놀토수산시장 '내년에 다시만나요!'…..
다음글 2023 충청남도 서천 철새여행 페스티벌 개최…가볼만..